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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erver

HTTP 흐름으로 이해하기

상황


 

영희 컴퓨터   -----  광케이블(인터넷)  ------- 철수 컴퓨터 

 

내가 철수한테 데이터를 전송하고 싶을 때 어떻게 영희는 서로를 체크하고 데이터를 보낼까? 

 

해결


IP(Internet Protocal)

 

패킷을 통해 출발지의 IP 도착지의 IP를 담아서 내가 원하는 컴퓨터로 찾아가는 것

 

문제


1.패킷을 받을 대상이 없거나, 목적지의 컴퓨터가 꺼져있다면?(비연결성)

2. 중간에 패킷이 광케이블의 문제로 사라진다면 or 도착지에 world Hello 로 도착한다면??(비신뢰성)

3.같은 IP를 사용하는 에플리케이션이 두개라면? (프로그램 구분)

 

 

해결


TCP

(출발지 목적지 port, 전송제어, 순서, 검증정보)

-목적지 컴퓨터가 켜지있는지 확인  => 연결지향

syn 보내면 sys ack 받고 ack 보내기

- 데이터 전달 보증

-순서 보장

만약 world hello야?? 다시 보내

 

UDP

 

-IP와 다른게 없지만 +PORT(같은 IP 지만 이거는 게임용 플렛폼용인지 +check)

 

인터넷 프로토콜 스택의 4계층

 

Ethernet frame 이 IP주소를 감싸고 IP주소는 TCP를 감싸고 TCP는 패킷(데이터)을 감싼다

 

문제


1.같은 IP로 게임과 zoom을 사용했을 때 어떤 IP를 목적지 컴퓨터한테 줘야하지??

2. IP가 너무 길고 혹시 새롭게 변경된다면??

 

해결


1.IP(아파트)+PORT(몇 동 몇 호)를 같이 보내면 어떤 에플리케이션인지 알 수 있음

 

2.DNS 도메인을 통해 전화번호부를 만든다.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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